= 주꾸미로 건강을 챙겨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식탁

주꾸미로 건강을 챙겨요

by 크림치즈님 2024. 3. 24.
반응형

따뜻한 봄이 되어 제철을 맞이한 해산물이 있습니다. 머릿속에 봄이 제철인 해산물이 떠올려지십니까. 봄의 제철 음식 중 하나가 주꾸미 webfoot octopus입니다. 주꾸미는 봄인 3~5월이 제철로 산란기로 오동통하고 영양소도 가득하답니다. 오늘은 제철이 되어 더 맛있고 영양소도 풍부해진 '주꾸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꾸미의 효능과 영양소부터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주꾸미 생물 보관법까지 상세하게 다루어보겠습니다. 올해 봄에도 먹음직스러운 제철 음식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한번 살펴봅시다.

주꾸미 사진

주꾸미의 제철은 언제입니까?

위에 말씀드린 대로 주꾸미는 3~5월 봄과 가을~초겨울 사이가 제철입니다. 이 시기에 가장 맛있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또한 주꾸미는 어디에서 많이 살고 있습니까? 주로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주꾸미지만, 영양소는 크기에 못지않게 많습니다. 특히나 근육의 발달에 필수적인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로도 낮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반응형

주꾸미의 효능과 영양소

주꾸미는 탁월한 단백질원입니다. 주꾸미 100g 당 약 16.0g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이는 성인의 일일 단백질섭취량이 1kg당 1.0~1.5g인 걸로 보았을 때, 식품으로써 아주 높은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근육 및 조직 건강에 이롭고 이외에도 철분, 인, 칼슘 등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고마운 식재료입니다.


주꾸미 부작용

주꾸미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다소 높은 편이므로 적당히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히 섭취한다면 건강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많이 먹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요리방법과 보관방법

주꾸미볶음, 주꾸미 샤브샤브 등 익혀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주꾸미는 쫄깃한 식감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요리를 하면서 이 식감이 퍽퍽해지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오래 또는 강불로 요리해서 질겨지고 퍽퍽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강한 불보다는 중불에서 천천히 익혀내는 것이 질기지 않고 맛있게 요리하여 먹을 수 있는 비결입니다. 

또한, 생물 주꾸미를 보관할 땐 냉동을 해야 합니다. 제철인 봄과 가을에 신선한 주꾸미를 구매하여 손질한 후 냉동 보관하면, 주꾸미가 먹고 싶을 때 해동하여 언제든지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주꾸미 요리

주꾸미는 영양가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맛있는 해산물입니다. 평소 해산물 손질이나 섭취에 고민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산물도 제철에 맞추어 영양가 높은 생물로 구입하여 밀폐 후 냉동으로 오랫동안 보관한다면, 제철이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인 주꾸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제철에 영양가 높은 생물 주꾸미를 구입하여 냉동보관해 놓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오늘도 건강한 식탁으로 여러분의 건강을 챙기는 것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한 식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무트효소 모든 것  (0) 2024.04.14
대저토마토는 슈퍼푸드  (0) 2024.03.31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영양소  (1) 2024.03.23
마카다미아의 효능과 보관방법  (0) 2024.03.09
겨울 채소 무에 대한 이야기  (1) 2024.03.01